식별되지 않은 네트워크 해결방법 안내 :: ldsmd

식별되지 않은 네트워크 해결방법 안내

2017. 6. 9. 10:31 소프트웨어 문제해결

인터넷 사용중 이상이 발생하는 문제 일명 식별되지 않은 네트워크 해결방법 안내 해드리겠습니다.



▶ 인터넷 식별되지 않은 네트워크 문제는 왜 발생하나요?


인터넷 모뎀에서 신호를 정상적으로 받아오지 못하기 때문입니다.


▶ 인터넷 모뎀은 정상인 것 같은데 식별되지 않은 네트워크 증상이 나타납니다.


와이파이를 사용할 수 있는 공유기 문제일 수 있으니 이더넷 IP 구성을 잘 살펴봐야 합니다.



컴퓨터 식별되지 않은 네트워크 해결방법은 인터넷 모뎀 및 공유기 문제 둘 중 하나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인터넷 사용이 불가능한가요? IP를 정상적으로 받지 못하나요? 과연 이 상황에서 무엇을 확인해봐야 할까요? 이러한 상황에서 확인해볼 수 있는 문제는 크게 두가지 종류로 압축됩니다.



1. 인터넷 모뎀


인터넷 모뎀이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아 발생하는 문제로서 집까지 정상적으로 IP를 전송해주지 못하여 발생하는 문제입니다. 대부분의 이더넷 식별되지 않은 네트워크 문제는 여기서 발생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인터넷 모뎀 전원을 껏다 켜면 문제가 해결될 가능성이 높으며 모뎀을 껏다 켰지만 문제가 해결되지 않을 경우 각 통신사(SK,KT,LG)에 연락하여 인터넷 신호 재전송 요청하실 경우 문제가 해결될 수 있습니다. 이 방법을 진행해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을 경우 사실상 단자함까지 확인해야 하기 때문에 AS신청을 하는 방법밖에 존재하지 않습니다.



2. 공유기 문제


인터넷 모뎀에서 공유기로 신호는 정상적으로 쏴주지만 공유기에서 컴퓨터(데스크톱)으로 신호를 정상적으로 전달해주지 못하는 경우 마찬가지로 컴퓨터 식별되지 않은 네트워크 문제가 발생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공유기 맥주소 인증을 통해 인터넷 연결이 불가능할 수 있으며 마찬가지로 공유기 문제 역시 공유기를 재부팅함으로서 해결할 수 있지만 공유기 재부팅으로 문제가 해결되지 않을 경우 공유기 리셋을 통해 문제해결을 시도해봐야 합니다. 대부분의 공유기는 겉면에 리셋 버튼이 존재하기 때문에 해당 버튼을 약 5초간 누르고 있음으로서 공유기 셋팅을 리셋할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3. 그 외


그 외 식별되지 않은 네트워크 문제가 발생할 가능성은 랜케이블 단선 및 랜카드 문제 또는 바이러스로 인한 인터넷 연결 불가 문제가 있을 수 있는데요 해당 문제 자체가 12번에 해당 될 확률이 대부분이기 때문에 사실상 3번의 경우는 해당사항이 거의 없다고 할 수 있습니다. 



식별되지 않은 네트워크 해결방법 안내 해드렸습니다. 네트워크 장비 리셋 및 초기화로 대부분의 해결이 가능한 이 문제 너무 깊게 생각할 필요는 없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