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dsmd :: ldsmd

그래픽카드 드라이버 삭제 DDU 사용법 안내

2017. 12. 15. 08:11 소프트웨어 문제해결

그래픽카드 드라이버 삭제 DDU 사용법 안내해드리겠습니다.



▶ DDU가 무엇인가요?


컴퓨터(PC)에 존재하는 그래픽카드 드라이버를 완전삭제해주는 프로그램입니다.


▶ 프로그램 및 기능에서 그래픽카드 소프트웨어 삭제로는 부족한가요?


해당 작업을 통해서 그래픽카드 드라이버 삭제를 100% 진행할 수 없습니다.



해당 내용은 개인의 노하우가 일부 포함되어진 글임을 알려드립니다.



그래픽카드 드라이버 삭제 DDU 사용법 안내


그래픽카드를 교체할때는 관련 드라이버도 함께 교체를 해야 하는데요 동일 회사의 그래픽카드에서 등급만 한두단계 올릴때는 그래픽카드 드라이버를 새로 설치할 필요가 없을때도 있습니다. 예를들면 GTX 760에서 GTX 960으로 교체하는식의 동일 모델 그래픽카드 등급만 올릴때는 그래픽카드 드라이버 재설치가 필요 없습니다. 이것은 그래픽카드 드라이버가 일정단계마다 통합방식으로 운영되기 때문인데 같은 회사라 하더라도 단계가 크게 상승하면 그래픽카드 드라이버 버전이 틀려지기도 하다보니 그래픽카드 드라이버 삭제는 어느정도 생각해놓을 필요성이 있습니다.



물론 그래픽카드 회사가 라데온(Radeon)에서 엔비디아(Nvidia)로 변경되거나 그 반대일 경우에는 위의 내용과는 상관없이 그래픽카드 드라이버 삭제 작업을 진행 후 재설치를 하는 것이 좋다고 할 수 있는데 이 부분 역시 기존 그래픽카드 소프트웨어 삭제를 하지 않고 다른 그래픽카드 드라이버를 설치해도 작동을 하긴 합니다. 혹시라도 있을 그래픽카드 드라이버 충돌로 인한 블루스크린 또는 기타 문제를 막기 위해 그래픽카드 드라이버 삭제를 해야 하는거죠. 그렇다면 그래픽카드 드라이버 완전 삭제 프로그램 DDU 사용법은 어떻게 되는것인지 간단하게 알아보기로 하겠습니다.



상단 이동하기를 통해 DDU 프로그램 공식홈페이지 wagnardsoft로 이동하여 하단 소프트웨어 항목의 프로그램 버전이 적혀 있는 곳을 눌러줍니다.



화면을 이동하면 대충 이런식으로 영어가 나오는데 Click Here for Download & Support 항목을 눌러줍니다.



Display Driver Uninstaller 버전이 보이고 하단에 Official Download Here 항목이 보입니다. 이곳을 눌러주게 되면 프로그램 다운로드가 시작되는데 용량은 대략 1Mb정도로 크지 않습니다.



다운로드 받은 DDU 프로그램을 실행하여 압축을 풀어준 뒤 해당 프로그램 압축해제 폴더로 이동하여 파일 실행을 진행합니다.



DDU 프로그램을 실행해보았는데요 안전모드 관련 메세지가 나오며 안전모드에서 실행하는 것을 요구합니다. 안전모드는 권장사항일 뿐 필수가 아니기 때문에 해당 상황에서 바로 작업을 해도 큰 문제는 없습니다.



프로그램 좌측 상단에 여러가지 항목이 존재하는데요 첫번째 또는 세번째 항목을 통해 현재 컴퓨터에 설치된 그래픽카드 드라이버 삭제가 가능합니다. 만약 버튼을 누른 뒤 그대로 재부팅을 진행한다면 그래픽카드 드라이버가 존재하지 않아 해상도가 정상적으로 적용되지 않기 때문에 그래픽카드 교체를 할 일이 없다면 해당 버튼들을 누르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버튼을 눌렀다면 그래픽카드 교체 및 드라이버 재설치를 진행하시면 됩니다.



그래픽카드 드라이버 삭제 DDU 사용법 안내 간단하게 해드렸습니다. 어렵지 않은 내용이므로 충분히 따라하실 수 있을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