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 시세추이 그 누구도 알 수 없다 :: ldsmd

비트코인 시세추이 그 누구도 알 수 없다

2017. 8. 30. 14:34 IT 기술 및 노하우

그누구도 알 수 없는 비트코인 시세추이 알아보겠습니다.



▶ 비트코인 시세추이를 알 수 없는 이유?


실체가 존재하지 않는 디지털 화폐이기 때문에 시세추이 또는 전망을 알 수 없다고 할 수 있습니다.


▶ 주식과 비트코인은 비슷한가요?


쌀때 사서 비쌀때 파는게 주식과 비트코인의 공통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해당 내용은 본인의 의견이 다수 들어가 있으므로 다른 사람과의 의견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비트코인 시세추이 알 수 없는 이유?


여러분은 비트코인이라고 들어보셨나요? 요즘 한창 뜨고 있는 가상화페인 비트코인은 변동률이 상당히 높아 아무나 투자하기에는 그 벽이 너무 높다고 여겨지는 투자처 중 하나입니다. 비트코인과 가장 많이 비교되는 것은 주식으로서 둘은 서로간의 차이점이 존재하며 공통점 역시 존재합니다.


1. 비트코인과 주식의 공통점


구매 & 판매


비트코인과 주식의 공통점이라 하면 바로 물건 구매 후 본인이 원할 때 판매를 할 수 있다는 점이 바로 비트코인과 주식의 공통점이라 할 수 있습니다. 이것이 어떻게 보면 장점이라고 할 수도 있고 단점이라고 할 수도 있는데요 주식의 기본 원칙은 싸게 사서 비싸게 판매하는 것이지만 실제 눈으로 장을 보는 것과 본인의 돈이 들어가는 것은 마음가짐이 360도 달라지기 때문에 장담할 수 없는 시장이며 실제 마음가짐 때문에 돈을 버는 사람들 보다는 잃는 사람들이 더 많은 것이 현실입니다.


비트코인 역시 마찬가지로 구매는 마음대로 할 수 있으며 판매도 마음대로 할 수 있지만 주식과 구매 판매에 있어서 동일하기 때문에 쉬운 거래라 생각할 수 있지만 역시 마찬가지로 주식과 동일해 마음가짐이 틀려지는것 역시 동일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2. 비트코인과 주식의 다른점


장이 열리는 시간

하락 및 상승폭

상장폐지 및 거래정지 여부


비트코인은 장이 24시간 열리는데 비해 주식은 평일 오전9시부터 오후3시라는 장마감시간이 존재합니다. 장이 마감한다는 것은 곧 휴식기간이 존재한다는 듯이지만 비트코인은 24시간 장이 돌아가기 때문에 장기투자가 아닌이상 주말에도 쉴 수가 없습니다. 또한 주식이 30%의 상한선이 존재한다고 하지만 비트코인은 상한선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우량주가 아닌 주식이 거래정지 및 상장폐지로 인해 휴지조각이 되는 경우도 존재하지만 비트코인은 적어도 그럴일은 없다는게 비트코인과 주식의 다른 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비트코인 시세 전망은 과연 어떻게 될까요? 사실 비트코인은 발행량이 2100만 코인으로 정해져있기 때문에 시세 전망은 나쁠래야 나쁠수가 없는 코인 중 하나입니다. 물론 이것은 장기투자에 한해서이며 현재와 같이 상승하락을 반복하는 상황에서는 크게 좋을 것이 없다고 생각합니다. 단순히 사고 팔 수 있는 투기로서의 용도로만 사용가능하며 사실 우리나라에서 비트코인을 디지털 화폐로 인정해주고 있지 않기 때문에 부정적인면도 없지 않아 있습니다.



비트코인을 투자로서 운영하는 사람들 가운데서는 구매가 아닌 채굴을 하는 사람들도 존재합니다. 현재 비트코인 채굴은 수치상 너무 난이도가 높아져 불가능하지만 비트코인이 아닌 다른코인들 예를들면 이더리움 또는 제트캐쉬 등에 대해 충분히 채굴이 가능하기에 아직도 채굴은 이루어지고 있는데 물론 지금 채굴을 들어가기에는 가격대비 효율이 크지 않아 어렵다고 할 수 있지만 이것 역시 하나의 투자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 누구도 알 수 없는 비트코인 시세추이 여러분은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저는 장기적으로 볼 때 상승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