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블 수익창출을 위해 애드센스와 병행하다 :: ldsmd

데이블 수익창출을 위해 애드센스와 병행하다

2017. 10. 17. 14:31 소프트웨어 문제해결

데이블 수익창출을 위해 애드센스와 병행한 이야기 한번 해볼까 합니다.



▶ 데이블이 무엇인가요?


블로그 또는 사이트에 설치하여 수익창출이 가능한 플랫폼입니다.


▶ 애드센스와의 차이는 무엇일까요?


국내 애드센스 다음으로 수익성이 좋은 플랫폼이 데이블이라 할 수 있습니다.



해당 내용은 애드센스 및 데이블에 대한 본인의 개인적인 의견이 일부 포함되어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데이블(Dable) 수익창출? 애드센스와의 차이는?


이번에 데이블 승인 기준조건에 들어가게 되어 본인의 블로그에 플랫폼 설치를 위한 신청을 해보았는데요 수익형 블로그를 운영하는 사람들이라면 데이블(Dable)이 어떠한 콘텐츠인지 다들 잘 아실거라 생각합니다. 2003년경 나온 애드센스(Adsense)보다 약 10년후 늦게 출발한 데이블이지만 요즘은 많은 사람들의 블로그에 심심치 않게 데이블 콘텐츠가 달려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만큼 활성화가 잘 되어 있다는 것이 아닐까 싶기도 합니다.



애드센스 수익이 가장 적게 일어나는 분야가 바로 본인이 운영하는 IT관련 분야입니다. 이러한 블로그에 데이블 설치를 하게 될 경우 쏠쏠한 수익을 거둘 수 있는데 문제는 데이블 플랫폼 설치를 위한 요구조건이 비교적 까다롭기 때문에 아무나 신청을 하지 못한다는 것입니다. 데이블 신청을 위한 요구조건은 대략적으로 다음과 같습니다.


뉴스기사 펌이 아닌 본인이 직접 작성한 블로그 글 숫자 100개

하루 방문자수 3000명  


물론 이것은 데이블 플랫폼을 달 수 있는 자격이 되는 최소한의 기준이라고 보시면 되며 최소한의 기준을 충족시키더라도 데이블 측이 검토하여 블로그 상태가 좋지 못하다고 판단될 경우 허용을 해주지 않습니다. 애드센스가 한번 통과하면 최대 500개의 블로그 또는 사이트에 본인의 광고코드를 삽입할 수 있는 것과는 달리 데이블은 블로그 개별적으로 검토를 들어가기에 애드센스보다 승인받기가 어렵다고 할 수 있습니다.



상단 이동하기를 통하여 데이블 신청이 갈 수 있는 홈페이지를 링크시켜 두었습니다. 데이블 메인화면은 이렇게 생겼습니다만 특별히 사이트 내에서 할 수 있는 작업은 그렇게 많지 않습니다. More About을 누르겠습니다.



한단계를 넘어갔지만 어찌되었든 대략 이러한 화면이 나오게 될건데요 블로그 신청하기를 통해 작업이 진행됩니다.



데이블 신청이 가능한 항목이 나옵니다. 본인의 블로그 및 일일 방문자수 그리고 작성한 글 갯수를 입력한 뒤 운영자 정보 입력을 하고 신청완료하기를 눌러줍니다.



신청이 완료될 경우 매주 월요일,수요일,금요일에 결과를 알려준다는 간단한 안내가 나오게 됩니다. 위에서 말씀드렸다시피 최소기준에 충족하지 못했을 경우 신청을 하더라도 거의 100% 확률로 제외가 된다는 점 알려드립니다.



데이블은 애드센스의 일치하는 콘텐츠와 동일한 플랫폼이라고 보기면 되는데요 데이블 플랫폼을 블로그에 추가할 경우 이런식의 뉴스기사들이 송출됩니다. 데이블은 개인의 블로그 콘텐츠에 구글 애드센스 광고가 섞여 나오는 일치하는 콘텐츠와는 달리 데이블 전용콘텐츠만 나온다는 점에서 그 차이점이 있습니다. 아무래도 구글 일치하는 콘텐츠를 달게 되면 애드센스 페이지뷰만 기존에 비해 엄청나게 상승할 뿐 수익에는 크게 효과가 없기에 다들 조건이 되는 분들이 일치하는 콘텐츠보다는 데이블을 선호하는 것이 그 이유일까 싶기도 합니다.



데이블 수익창출을 위해 애드센스와 병행한 이야기 한번 해보았습니다. 과연 저는 데이블 콘텐츠 신청 후 승인을 받을 수 있을까요? 만약 해당 글이 게시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블로그 하단에 데이블 콘텐츠가 보이지 않을 경우 승인을 받지 못한 것이라고 생각하시면 될 듯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