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비밀번호 알아내기 초기화만 가능합니다 :: ldsmd

컴퓨터 비밀번호 알아내기 초기화만 가능합니다

2017. 12. 4. 08:25 IT 기술 및 노하우

컴퓨터 비밀번호 알아내기 초기화만 가능하다는 주제로 간단하게 알아보겠습니다.



▶ 컴퓨터 비밀번호 푸는법이 있나요?


컴퓨터 비밀번호를 알아낼 수는 없지만 푸는법은 있습니다.


▶ 컴퓨터 비밀번호 해제는 무엇으로 하나요?


제가 알려드릴 방법은 윈도우 PE를 이용한 방법입니다.



해당 내용은 본인의 개인적인 의견이 일부 포함되어 있는 글입니다.



컴퓨터 비밀번호 알아내기 초기화만 가능합니다


한동안 컴퓨터를 쓰지 않았다가 컴퓨터를 사용하려는데 비밀번호가 생각이 나지 않는다면? 컴퓨터 비밀번호 분실을 했다면 여러분은 과연 어떻게 하시겠습니까? 동네 컴퓨터 가게에 가서 컴퓨터 비밀번호 초기화 요청을 하시겠습니까? 아니면 본인이 직접 컴퓨터 비밀번호 해제방법을 배워 직접 작업을 진행하시겠습니까?


일반적으로 대부분의 비밀번호 분실에 대해서는 초기화 및 재설정만 가능할 뿐 이전 비밀번호가 무엇인지 가르쳐주지 않습니다. 이것은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측면도 있지만 본인이 아닌 사람이 다른사람의 개인정보를 통해 비밀번호를 알아낼 수 있는 상황이 오게 된다면 비밀번호를 사이트마다 동일하게 사용하는 수많은 사람들이 피해를 입을 수 있는 가능성 때문에 사실상 비밀번호 분실시 이전 비밀번호가 무엇인지는 가르쳐주지 않는다고 보시면 됩니다.


결국 컴퓨터 비밀번호 알아내기라고 제목을 지었지만 실제 제가 할일 역시 알아내는 것은 아니며 컴퓨터 비밀번호 해제 작업을 진행할건데요 이러한 방법이 있다는 것만 알아두시면 나중에 활용하는데 도움이 되실 수도 있습니다.



컴퓨터 비밀번호 삭제를 위해 USB부팅을 진행합니다. 참고로 해당 USB에는 미리 윈도우 PE 프로그램을 담아놓았습니다.



윈도우 PE 부팅이 완료되었다면 Admin Password Resetter 프로그램 실행을 진행합니다. 그리고 본인의 계정을 선택합니다. 선택이 완료되었다면 하단 Reset 버튼을 누르면 진행이 되는데요 참고로 해당 작업은 윈도우7 비밀번호 초기화 작업임을 알려드리며 설명에도 나와있다시피 해당 윈도우 PE로는 최대 윈도우7 비밀번호 초기화 작업까지만 가능합니다.



본인이 선택한 계정과 윈도우 OS가 맞는지 물어보는데 확인 버튼을 누릅니다.



윈도우7 비밀번호 초기화 작업을 할 것인지 다시 한번 물어봅니다. 당연히 예를 눌러야 하겠죠?



컴퓨터 비밀번호 해제가 완료되었다는 메세지가 나오고 있습니다. 이렇게 되면 이전 비밀번호는 알 수 없으며 암호 없이 윈도우 로그인이 진행되기 때문에 개인적으로 사용하는 컴퓨터가 아닐경우 문제가 생길 우려가 있어 이 방법으로는 사용을 하면 안됩니다.



컴퓨터 비밀번호 알아내기 초기화만 가능하다는 뜻에서 간단하게 진행해보았습니다. 해당 작업 외에도 윈도우10 PE를 이용하여 컴퓨터 비밀번호 해제도 가능하니 구글검색을 잘 해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