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계정 여러개 만들기 휴대폰을 준비하라 :: ldsmd

구글계정 여러개 만들기 휴대폰을 준비하라

2017. 11. 3. 13:55 IT 기술 및 노하우

구글계정 여러개 만들기 휴대폰을 준비하라는 주제로 이야기해볼까 합니다.



▶ 구글 아이디 여러개 만들기 가능한가요?


단순히 여러개를 만들 수는 있지만 상업적으로 이용시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 구글 아이디 여러개 만들때 주의할 점은?


계정 정보가 서로간에 달라야 합니다.



계정정보가 같을 경우 특정 서비스에서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구글계정 여러개 만들기 방법 휴대폰은 왜?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구글 계정을 하나쯤 가지고 계실겁니다. 물론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이 아닌 아이폰을 사용하는 사람들이라 하더라도 구글 계정은 하나씩 가지고 있는게 일반적일겁니다. 구글 계정 만들기 그냥 하면 되지 않느냐고 하는 분들도 있을텐데요 하나를 만드는데는 별다른 문제가 없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두개 이상 만드는데서 문제가 발생할 여지가 존재하기 때문에 이러한 이야기를 꺼내는 것입니다.



단순히 계정 두개 이상을 만드는데는 문제가 없습니다. 1년에 휴대전화 인증이 최대 2번 가능한 구글 정책이 존재하기 때문인데요 문제가 되는 부분은 아이디가 해킹을 당하거나 현재 있는곳과 동떨어진 곳에서 로그인시도를 하였을 경우일겁니다. 구글 계정을 휴대폰에 등록하였을 경우 휴대폰과의 연동이 되어 아이디 해킹을 당하더라도 보안설정으로 막을 수 있지만 100% 막는다는 보장이 없기 때문에 언제나 아이디 및 비밀번호 관리는 잘 하고 있어야 합니다.


또한 다른 문제가 발생할 가능성이 있는데요 구글 계정을 상업적으로 사용하는 경우 즉 구글 애드센스 및 애드워즈를 사용하는 경우입니다. 단순히 계정생성 후 이메일을 사용한다든지 구글 드라이브를 사용하는 등의 작업을 할 경우 구글 계정을 몇개를 만들어도 상관이 없을 수 있지만 구글 애드센스 정책상 한사람당 하나의 계정만 허용하고 있기 때문에 이름과 생년월일 휴대전화를 다른 사람 정보로 생성하지 않는 한 구글의 신적인 능력으로 언젠가는 동일인이라는 것을 찾아내 두번째 만든 계정을 정지를 시키는 경우가 존재합니다.



여기 가장 핵심으로 필요한 것이 바로 휴대폰 번호인데요 휴대폰 번호를 동일하게 가입할 경우 한사람당 1계정 원칙에 위배되어 짧게는 몇일 길게는 몇주에서 몇달이 지난 뒤 갑자기 계정이 막혀버릴 가능성이 존재합니다. 그러다보니 휴대폰 통신사에서 제공하고 있는 투넘버 서비스를 이용하여 휴대전화 번호를 입력한 뒤 인증을 받고 휴대폰번호를 해지하는 사람들도 존재합니다. 계정이 여러개 필요한데 방법이 없다보니 이러한 방식으로 이용하는 사람들도 드물게 있으니까 말이죠.


구글 계정 여러개 만들기 가장 쉬운 방법은 그냥 부모님 정보를 이용해 계정을 만들면 됩니다. 그리고 부모님 휴대폰에 구글 계정 로그인을 걸어놓게 된다면 해킹의 위험에서도 벗어날 수 있고 문제가 생겼을때 계정을 찾는 일도 쉬워질테니까 말이죠.



구글 계정 여러개 만들기 휴대폰을 준비하라는 의미에서 글을 작성해보았습니다. 구글 계정에서 가장 중요한 것이 휴대폰 인증인만큼 상업적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휴대폰 관리에 있어 신경을 쓰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