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소리가 안나요 어디부터 봐야할까 :: ldsmd

컴퓨터 소리가 안나요 어디부터 봐야할까

2017. 8. 21. 14:39 하드웨어 문제해결

어디부터 봐야할지 알아보는 컴퓨터 소리가 안나요 문제 해결방법 안내해드리겠습니다.



▶ 컴퓨터 소리 설정은 어디서 하나요?


제어판의 소리 항목 또는 우측 하단 스피커 아이콘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 컴퓨터 소리가 안들려요 무엇부터 봐야 할까요?


상단 두가지 확인 후 소리가 안들린다면 스피커 연결상태 확인을 진행하셔야 합니다.



컴퓨터 소리 안남 해결법은 본인의 개인적인 의견으로 작성되었음을 알려드립니다.



컴퓨터 소리가 안날때 어떻게 해야할까?


예전에는 컴퓨터 드라이버 설치를 직접 진행해야 했기 때문에 간혹 드라이버가 정상적으로 설치되지 않았을 경우 소리가 나지 않는 경우가 종종 발생했었습니다. 하지만 윈도우7을 거쳐 윈도우8 그리고 현재 윈도우10에 이르러서는 드라이버로 인한 컴퓨터 소리가 안들리는 증상은 거의 발견되지 않고 있습니다. 


만약 윈도우10이 설치되었다면 사실상 PC조립 이후 윈도우 설치 완료시 드라이버를 자동으로 잡아주기 때문에 노트북이 아닌 이상 별도의 드라이버가 필요 없을 정도인데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컴퓨터 소리가 안나요 라고 남모를 고통을 호소하는 사람은 있게 마련입니다.



1. 제어판 및 볼륨조절 아이콘 확인


윈도우 재어판 소리 영역의 스피커/헤드폰 또는 다른 장비에 연결되어 있는 소리가 정상적으로 나오는지 확인하며 혹시라도 모를 음소거를 위해 우측하단 볼륨조절아이콘도 확인해봐야 합니다. 


만약 이 두곳을 확인했으나 컴퓨터 소리 설정이 불가능한 경우 윈도우 문제가 아닐 수 있기 때문에 케이블 연결상태를 의심해봐야 합니다.



2. 케이블 연결상태 확인(스피커)


컴퓨터 소리가 안들릴때 시도해볼 수 있는 두번째 방법입니다. 케이블 연결상태 확인을 통해 정상적으로 스피커 연결이 되었는지 알아보는 방법인데요 주로 메인 스피커 케이블은 머리가 녹색으로 되어 있으며 녹색 케이블 머리 위에 헤드폰 모양의 단자가 새겨져 있습니다. 


해당 케이블을 PC(데스크톱)뒷면에 정확하게 장착해야만 컴퓨터 소리가 안들릴때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잘 모르겠다면 그냥 하나씩 꼽아보면 어느 한 부분에서 소리가 들리는데 해당 위치를 통해 문제 해결이 가능하다고 봐야 하겠죠. 



3. 케이블 연결상태 확인(모니터 스피커지원)


상단에서 말씀드린 스피커 케이블 외에 모니터 자체 지원 스피커 출력이 가능한 모델이 있을 경우 볼륨조절 리스트에 해당 스피커로 잡히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이 부분 또한 중요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예를들면 스피커는 따로 존재하지 않지만 HDMi 또는 DP케이블 입력단자가 존재하며 스피커 출력단자가 존재할 경우 해당 모니터를 PC와 연결할 경우 메인 스피커로 출력되는 것이 아닌 모니터로 출력되는 현상이 일어날 수 있기에 마찬가지로 우측하단 스피커 아이콘 또는 제어판 컴퓨터 소리 설정을 통해 해당 스피커를 메인 스피커로 돌려줘야 합니다. 



어디부터 봐야 할지 알아보는 컴퓨터 소리가 안나요 문제 간단하게 알아보았습니다. 저는 모니터 스피커지원으로 인해 컴퓨터 소리가 안나 약간 고생한 적이 있었는데 여러분은 과연 어떠한 경우게 소리가 안나게 될까요?